- 30일 발대식과 첫 답사 가져… 스토리를 통한 재미있는 걷기 코스 조성 나서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30일 주산동 일원 황새바위에서 대청호반길 답사 ‘with you 호반’ 주민 원정대 발대식을 갖고 첫 답사활동에 나섰다. 

구에 따르면 지난 달 16개동에서 신청으로 지역주민, 지역사회 문화 활동가, 자문위원, 시민 등으로 구성된 총 60명의 주민 원정대원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의 서막을 알리는 발대식을 갖고 곧바로 대청호오백리길 탐방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발대식은 대청호길을 걸으며 힐링할 수 있는 프로그램 성격과 부합한 다양하고 색다른 콘텐츠로 진행됐다.

대원들은 대청호오백리길 6-2 코스 초입에 위치한 송영호 화백의 집에 서 직접 내린 따뜻한 핸드드립 커피를 시음하는 것을 시작으로 행사장소인 황새바위로 이동하여 발대식을 진행했다.

발대식은 김제만 동구보건소장 인사말, 프로그램 설명, 원정대 슬로건 결정, 밴드 축하공연 감상 순으로 진행되었고 이어서 호반길 곳곳에 생생한 스토리를 불어넣기 위한 첫 답사에 나서 대청호반길 6-2코스를 자유롭게 탐방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원정대의 트레이드마크가 될 슬로건은 대원들의 재치있는 아이디어가 나온 가운데 ‘통통, 한사발 워뚜유!’로 결정되어 눈길을 끌었다.

김제만 동구보건소장은 "대청호반 길만의 스토리를 만들기 위해 자발적으로 모인 원정대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여러분의 노고로 호반길이 건강과 휴식, 문화가 함께하는 전국의 명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청호반길 답사는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로 금년 10월까지 진행된다. 원정대 관련 자세한 사항은 동구보건소 건강증진담당(☎636-762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