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직무연수 개최


대전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김명수)는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장기수),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원장 김동환)와 공동주관으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및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이하 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담당관 직무연수를 진행했다.

본 직무연수는 29일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30일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직무연수로 총 81명의 청소년성취포상제 전문가인 포상담당관을 배출하였으며, 포상담당관은 청소년을 직접 지도관리하여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충청권역 청소년활동진흥센터(광역사무국)은 청소년들이 청소년성취포상제를 통해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만14~24세 사이의 청소년들이 신체단련, 자기개발, 봉사 및 탐험활동을 통해 그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청소년 자신 및 지역사회.국가를 변화시킬 수 있는 삶의 기술을 갖도록 하는 국제적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또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만9세~13세의 저연령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를 근간으로 국내에서 개발된 프로그램이다.

2008년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를 도입한 우리나라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을 한국사무국으로 전국에서는 17개 시.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광역사무국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