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국 여성들이 가슴 성형에 대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눈, 코 부위 다음으로 수술 빈도가 높은 부위로 가슴성형이 꼽힌다. 그러나 보형물을 통해 가슴 성형을 할 경우 리얼한 촉감이 수술전보다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다.

이에 최근에는 자신의 지방을 통해 볼륨을 자연스럽게 높일 수 있는 가슴 지방이식의 선호도가 높아졌다. 그러나 가슴 지방이식 시, 지방세포가 과도하게 주입될 경우 생착이 이뤄지지 못해 뭉치거나 석회화되는 부작용도 발생한다. 때문에 이런 단점을 보완하는 줄기세포가 첨가된 줄기세포가슴성형이 보편화됐다.
 
줄기세포 가슴성형이 어떤 사람에게 필요한지 장점과 해당 사항에 적용되지 못하는 경우는 어떤 사람인지에 대해 자세히 아는 사람이 적다. 줄기세포가슴성형은 세포 재생과 분열, 분화에 뛰어난 능력을 보이는 중간엽줄기세포를 이식한다. 평소 과도한 지방으로 인해 애로사항을 갖고 있던 복부, 팔뚝, 허벅지 등에 있던 불필요한 지방세포를 추출해 가슴에 이식한다.

보형물과 줄기세포 지방이식을 병행하면 가슴의 볼륨 확대, 모양, 그리고 자연스런 촉감 등이 향상되는 효과를 기대된다. 특히, 가슴의 피부조직이 얇은 환자는 보형물만으로 가슴확대 수술 시 부자연스럽다. 또 가슴이 벌어져 보형물로 가슴을 억지로 모을 수 없는 경우에는 더블업 가슴성형법을 사용한다.

단, 체내 지방이 적은 경우 사용할 수 있는 지방 및 줄기세포가 적기 때문에 희망하는 불륨업 사이즈 격차가 있을 수 있다. 지나치게 마르거나 체내 지방이 적은 사람은 추출할 수 있는 양이 적다는 점도 분명하게 사전 검사 시 확인해야 한다. 즉 내가 얼마만큼 건강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가슴 사이즈가 안전하게 확대 가능한지도 체크 포인트다.
 
또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국가에서 인증 받은 줄기세포 연구소를 운영 중인 의료기관인지, 그리고 보형물과 병행해 수술할 수 있는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 유무에 따라 그 결과가 매우 다르다는 점도 체크해야 한다.
 
글로비 성형외과 남상재 원장은 “사람의 체형과 지방량 그리고 줄기세포 추출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이 어떤 줄기세포 장비를 갖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환자가 무조건 체형과 지방 유무에 상관 없이 과도하게 볼륨업을 원하더라도 건강을 저해하지 않는 선에서 만족감을 높여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의료진과 만나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