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피부과 쁨클리닉 화정점 진호성 대표원장

바쁜 현대인 외모 개선 방법 중 가장 빠르면서도 높은 만족도를 줄 수 있는 대표 시술로 보톡스와 필러가 꼽히고 있다. 쁘띠 시술은 성형수술과 같은 절개가 필요 없고 짧은 시술시간과 적은 통증에 비해 시술 후 빠른 효과를 나타내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보톡스와 필러가 대표적인 쁘띠 시술로 통하고 둘 다 주름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지만, 두 개의 시술에는 큰 차이가 있다.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진 시술인 보톡스의 사용 범위는 일반적으로 알려진 것보다 넓게 사용되고 있다. 미간, 바깥쪽 눈가. 눈밑, 콧등, 입 주변, 이마 전체 등 주름을 펴는 데 사용하며, 턱라인 리프팅이나 입매 교정 드에도 사용한다. 요즘에는 체형 교정에도 사용해 종아리나 허벅지, 승모근 등에도 보톡스를 통해 교정한다. 또한 다한증 개선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필러는 피부 탄력을 더하고 울퉁불퉁한 피부 표면을 매끈하게 만드는 데 사용하며, 볼륨이 필요한 부위와 낮은 콧대나 코끝 교정도 가능해 깊어진 얼굴 주름을 채워주거나 윤곽 개선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다.

보톡스는 처진 주름을 효과적으로 펴주는 데 사용한다. 필러는 종류와 성분이 매우 다양하다. 필러 시술을 고려한다면 개인별 피부에 맞는 그리고 시술 부위를 고려한 디자인까지 고려한 부분까지 케어하는 전문의와 상담부터 사후관리까지 가능한 의료기관에서 충분한 고려를 거쳐 실행하는 것이 좋다.

일산 피부과 쁨클리닉 화정점 진호성 대표원장은 “보톡스와 필러가 간단하다고 하지만 개인별 피부 타입에 맞는 그리고 개선 가능한 용도에 맞게 충분한 상담 및 피부 특성에 대한 분석과 사후관리가 가능한 전문의와 의논하는 것이 좋다. 특히, 남이 한다고 무분별하게 하거나 가격만 보고 결정하는 것은 만족도가 낮을 뿐 아니라 부작용까지 야기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또한 진원장은 “필러나 보톡스 역시 시술자에 따라 만족도의 차이가 큰 시술이기 때문에 미적감각이 뛰어나고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받아야 원하는 방향으로의 개선이 가능하며 안전하게 시술 받을 수 있다”고 덧붙여 말했다.

한편, 쁨클리닉은 서울대출신 대표원장으로 구성된 신개념 쁘띠 클리닉으로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