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창업 아이템 중 드물게 두부 요리로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는 수원맛집이 있어 화제다.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소재 ‘손두부가’는 맛과 영양을 두루 갖춘 두부 요리와 더불어 친절하고 편안한 서비스, 넓은 매장 등의 메리트를 갖춘 영통구맛집으로 불린다.

업체는 두부 요리 전문점답게 100% 국산장단콩을 활용하고 있다. 특히 하루 2번 직접 순두부를 만들고 있는 업체로 전통 토속 웰빙음식을 선보이고 있다. 덕분에 건강식을 먹고자 하는 아주대 학생 고객도 다수 방문해 아주대맛집이란 타이틀도 얻게 됐다.

업체의 메뉴는 옛날순두부와 얼큰순두부, 들깨순두부 등이 있다. 모든 두부 재료에 국산장단콩을 사용하고 있는 만큼 부드럽고 담백한 두부 맛을 자아낸다. 특히 매콤한 얼큰순두부와 고소한 들깨순두부 등 입맛에 따른 순두부 요리를 선택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이외에 두부한방보쌈, 두부김치두루치기, 두부철판부침 등 두부를 활용한 요리 메뉴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두부한방보쌈의 경우 부드러운 두부와 쫄깃한 식감의 보쌈고기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별미로 꼽힌다.

두부김치두루치기의 경우 김치의 매콤하고 아삭한 식감이 두드러지는 두부 요리다. 특히 신선도 높은 김치와 두부를 활용하기 때문에 고객 입맛을 충족시키는데 기여하고 있다.

두부철판부침은 두부와 각종 채소를 철판에서 구워 은은한 불향의 풍미를 체험할 수 있는 별미다.

이외에 도토리해물파전, 도토리묵무침, 홍어삼합, 만두전골, 버섯전골, 해물전골, 불고기전골 등의 서브 메뉴도 선보이고 있어 고객 선택 폭을 넓혔다.

두부 요리와 함께 제공되는 정갈한 밑반찬도 주목할 부분. 또한 한국적인 멋이 깃든 매장 내부 인테리어 디자인도 빼어나다. 드넓은 매장 크기와 더불어 독립된 구조의 룸식 좌석도 갖추고 있어 대가족 모임 장소, 기업 회식 장소로 적합하다.

업체 관계자는 “신선한 국산 식재료만을 취급함으로써 맛과 영양이 가득한 웰빙 두부 요리를 선보이고 있는 것은 물론 먹거리 안전을 지키는데 일조하고 있다”라며 “곧 여름이 다가오는 가운데 고소하고 진한 풍미가 돋보이는 여름 별미 콩국수를 3월부터 선보이고 있어 단골 고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