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국관광책자 및 일본 유명 관광 사이트에서 신촌맛집의 닭고기 별미가 상세히 소개된 바 있다. 서울 서대문구 창천동 소재 신촌역맛집 ‘유닭스토리’의 별미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실제로 업체는 우리나라 고객 뿐 아니라 해외 관광객들의 방문 사례도 부지기수를 이루어 연세대맛집을 비롯해 이대맛집, 서강대맛집, 주변 이대역맛집, 홍대맛집, 지역 서대문구맛집, 창천동맛집 등을 찾는 고객들에게 신촌한식맛집 및 신촌닭한마리맛집으로 이미 널리 입소문을 타고 있다. 매장에는 해외 관광객들을 위한 외국어 표기 메뉴를 별도로 두고 있을 정도다.

이처럼 우리나라 고객과 해외 관광객들 입맛을 동시에 사로잡은 업체의 닭고기 별미 매력 포인트는 과연 무엇일까?

업체의 대표 메뉴는 닭한마리와 얼큰닭한마리 두 종류다. 고객 인원에 따라 1인분부터 4인분까지 자유롭게 주문할 수 있다.

투명한 국물이 특징인 닭한마리 메뉴는 고소하고 진한 국물 풍미가 매력적이다. 30년 경력을 갖춘 쉐프가 자체 개발한 육수를 활용함으로써 맛을 부각시킨 것이 특징. 특히 당일 공수한 국내 정상급 품질의 생닭을 활용해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것이 포인트다.

또 다른 메뉴인 얼큰닭한마리는 닭뼈로 만든 진한 육수가 돋보이는 별미 중의 별미. 얼큰하면서도 진한 육수의 풍미가 특징으로 생닭 뿐 아니라 갖가지 채소들이 듬뿍 담겨 있어 고객 입맛을 충족시키고 있다.

여기에 고객 기호 별로 닭반마리, 떡사리, 당면사리, 칼국수면사리, 버섯사리, 만두사리도 추가할 수 있어 고객 입맛을 충족시키고 있다. 또 닭칼국수, 닭곰탕, 닭개장 등의 저녁 메뉴를 추가하여 고객 선택 폭을 넓히고 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푸짐한 밑반찬 구성도 주목할 부분이다. 특히 김치 등은 모두 국내산만 취급함으로써 고객 신뢰를 높이고 있다.

드넓은 매장 크기도 업체의 자랑거리다. 업체는 총 90석의 좌석을 확보해 신촌역 회식장소 맛집, 신촌역모임 장소 맛집 및 신촌역 데이트코스 맛집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업체 관계자는 “블로거 추천 신촌맛집 1위에 선정될 정도로 닭한마리 메뉴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높다”라며 “해외 관광객들에게도 호평을 얻고 있는 만큼 한국적인 맛을 널리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