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당들 혐의 부인, 훔친 돈 행방 묘연...

지난달 13일 대전 동구의 한 아파트에서 현금 8억 6000여만원을 훔친 용의자들의 모습이 인근 CCTV 영상에 찍혔다. 대전지방경찰청 제공.

대전에서 식당을 운영하며 모은 현금 8억여 원을 훔쳐 달아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하지만, 일당은 범행을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훔친 돈의 행방도 묘연한 상태다. 

19일 대전동부경찰서는 빈집에 침입해 현금 등을 훔친 혐의(특수절도)로 A씨(46) 등 2명을 구속했다.

이들은 지난달 13일 대전 동구의 한 아파트에 있는 B씨(71)의 집에서 현금 8억 5000만원과 귀금속 등 8억6000만원 상당의 금품을 훔친 혐의다.

조사결과 이들은 주인이 집을 비운 사이 현관문의 우유 투입구를 이용해 잠금장치를 풀고 침입한 것으로 드러났다.

B씨는 대전에서 식당을 운영하면서 모은 돈을 집 안에 보관하다 이들에 의해 도난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현장에 남아 있는 족적과 CCTV 영상 등을 토대로 이들을 추적해 한 달 만에 경남 진주시에서 붙잡았다.

그러나 경찰은 이들이 구속 이후에도 혐의를 부인하며 조사를 거부하고 있어 사라진 돈의 행방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경찰은 훔친 돈을 찾는 데 수사력을 집중하면서 여죄에 대해서도 조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