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6억 원 투자…최신 자동화 장비 및 국내 최대 시설

우지비앤지㈜ 예산공장 전경 모습.

충남 예산군은 생명공학 전문 기업인 우진비앤지㈜(회장 강석진)가 21일 예산일반산업단지 내 예산공장 준공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우진비앤지㈜ 예산공장은 236억 원이 투입 1만 7520.8㎡ 부지에 건축면적 1만 1749.5㎡ 규모로 제조동과 행정동 2개 동으로 이뤄졌으며 최신 자동화 장비 및 국내 최대 시설을 갖추고 있고 제조, R&D(연구개발) 등 각 분야에서 우수한 인력으로 다국적 기업과 경쟁할 수 있는 세계적 수준의 동물용 백신 등을 생산한다.

우진비앤지㈜는 이번 달 ‘PED-M(Porcine Epidemic Diarrhea-M : 유행성 돼지 설사병)을 출시하며 올해 말까지 4~5개의 동물 백신 제품을 추가로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군은 우진비앤지㈜가 국내 동물백신 산업발전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며 기업의 발전이 주민 고용과 지역 사회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또 우진비앤지㈜의 예산공장 준공으로 신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선봉 군수는 축사를 통해 “국내 동물용 의약품 산업발전의 이정표가 될 우지비앤지(주) 예산공장 준공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기업과 지역사회가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