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북부상공회의소(회장 한형기)는 지난 20일 컨벤션홀에서 자금과 수출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중견기업 CEO를 대상으로 상담회를 열어 호응을 얻었다.

이날 상담회에는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 충남사무소, 중소기업진흥공단 충남지역본부, 기술보증기금 천안지점, 신용보증기금 천안지점, 한국무역보험공사 천안출장소, 한국수출입은행 천안수출중소기업지원센터 등 6개 기관이 참여해 CEO들에게 자금·수출입 지원정책을 안내했다.

상담회는 창업성장·공정·품질 기술개발, 글로벌중견기업 육성 프로젝트지원, 신성장기반·긴급경영안전자금 신시장진출지원자금, R&D, 지식재산보증, 시설자금, 고용창출특례보증 등에 대한 개별상담으로 이뤄졌다.

특히 중소기업청의 중국사드관련 피해에 대한 긴급자금, 신용보증기금의 M&A 보증 등의 지원 정책은 참석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상담회에 참여한 (주)대진글라스 이정숙 이사는 “자금·수출입에 대한 기업 지원정책을 모르는 부분이 많았다. 상담회를 통해 기관별 다양한 지원정책을 안내 받아 회사에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북부상의는 중소·중견기업 자금·수출입 지원 상담회를  매월 둘째 주 목요일 개최한다. 5월에는 11일 오후 2시 충남북부상의 컨벤션홀에서 진행된다.

상담 신청은 충남북부상공회의소 홈페이지(http://cbcci.korcham.net) 공지 사항 신청서를 작성한 후, 5월 10일까지 충남북부상의 회원서비스팀에 FAX(556-7137)나 이메일(yhw9620@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