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기자간담회, "'홍찍문 프레임' 극복하고 끝까지 완주해야"

자유한국당 최연혜 의원은 24일 국회 출입 충청권 기자간담회에서 홍준표 후보의 성범죄 공동정범 논란에 대해

충청권 출신인 자유한국당 최연혜 국회의원(62.비례대표)은 24일 홍준표 대선 후보의 성범죄 공동모의 논란에 대해 “지금 전쟁하고 있는 마당에 자기를 향해 어떻게 할 수 없잖은가”라고 말했다.

최 의원은 이날 충청권 국회 출입기자단과 간담회 자리에서 당내 여성 의원들은 해당 논란에 대해 어떤 입장이냐는 기자 질문에 “각자 뿔뿔이 흩어져 선거운동을 하고 있고, 만날 기회가 없다”며 더 이상 언급은 피했다.

충청권 지원 유세 계획을 묻는 질문에는 “지난 번 대전 유세 때는 갔다. 그런데 지금은 지원유세보다 ‘홍찍문(홍준표 찍으면 문재인 당선) 프레임’ 때문에 집토끼들이 다 안철수 후보에게 가 있다. 제가 비례대표라서 전국을 다니며 홍 후보를 찍어달라고 설명하고 있다”고 했다.

홍 후보의 사퇴 가능성에 대해서는 “우리 후보는 끝까지 완주해야 한다”고 일축한 뒤 “안철수 후보는 어제 TV토론에서 보니 콘텐츠가 너무 없다. 누구 아바타라고 묻던데, 딱 보면 누구 아바타 느낌”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후보는 한번 대선에 나와서 그런지 (홍준표 후보에 비해)인지도가 높은 편이다. 대전만 해도 홍 후보가 우리(충청권)와 활동무대나 관련성이 없다보니 인지도에서 많이 밀린다는 기분”이라고 어려움을 전했다.

“대전 시장을 가보니 '누가 홍준표냐'고 묻는 상인들이 많았다. 타 지역보다 충청권에 선거운동을 더 집중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계속해서 “제가 정치를 잘 모르는데 선거를 너무 많이 치르는 것 같다. 특히 지난해 전당대회에서 최고위원에 출마 했을 땐 진짜 공부 많이 했다”고 말했다.

최 의원은 또 내년 지방선거에서 대전시장 출마설이 들린다는 얘기에는 “지금은 대선에 집중할 때”라며 말을 아꼈다. 다만 “다른 건 몰라도 주어진 일은 열심히 할 수 있다”며 여지를 남겼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