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국민의당 대전시당에서 기자회견...추가 탈당 관심

자유한국당 소속 전현직 선출직들의 국민의당 입당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현역 서구의원이 한국당을 탈당하고 국민의당에 입당했다.

장미화 서구의원은 이의규 전 서구의회의장, 서명석 전 중구의회의원과 함께 자유한국당을 탈당하고 24일 국민의당에 공식 입당했다.

이들은 이날 국민의당 대전시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 단일화로 국민이 이기는 선거, 구태정치를 청산하고 변화와 혁신으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바꿀 참신한 인물, 안철수 국민의당 대통령 후보를 압도적으로 당선시키기 위해 국민의 당에 입당했다”며 국민의당 입당 이유를 밝혔다.

장 의원은 “최순실 국정농단으로 나라를 엉망으로 만들어 놓고도 반성하거나 뉘우치기는커녕 밥그릇싸움을 하는 것을 보면서 과연 이것이 진짜 보수인지 실망했다”며 한국당 탈당 배경을 설명한 뒤 “안철수 후보가 국민의 힘으로 압도적으로 당선되어 나라를 개혁하고 미래를 위해 변화시키는데 미력하나마 힘을 보태고자한다”고 말했다.

이의규 전 서구의회의장은 “27년간 한나라당과 새누리당, 자유한국당에 몸담아왔지만 쓰러져가는 당을 살릴 생각은 아니하고 서로 헐뜯고 비난하며 분리된 모습에 실망했다”면서 “국민을 생각하는 안 후보를 지지하기 위해 국민의당에 입당한다“고 역설했다.

서명석 전 중구의원도 “국민의당은 시대가 요구하는 ‘중도적인 정당’으로 평소 제가 추구하는 정당”이라며 “안 후보자는 정직하고 깨끗하며 미래를 책임질 적임자로 믿기에 국민의당에 입당했다“고 입당의 변을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