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장게장맛집만 들리면 왜 밥 한 공기가 그리도 적어보이는 것일까? 이는 간장게장을 좋아하는 이들의 공통된 의문점일 것이다. 그만큼 간장게장은 밥도둑이란 별칭이 붙었을 정도로 별미 중의 별미라 알려져 있다. 심지어 간장게장무한리필 맛집을 방문하여 공기밥을 서너 그릇 뚝딱 해치우는 마니아들도 있다.

그만큼 간장게장과 밥은 최상의 궁합을 자랑하기 마련. 다만 뛰어난 맛을 자랑하는 간장게장 맛집을 찾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입소문을 듣고 간장게장 맛집을 찾았지만 크게 실망하여 되돌아오는 경우도 비일비재하다.

서울 마포구 현석동 소재 마포맛집 꽃게랑새우랑은 MBC 시사 교양 프로그램 ‘오늘 저녁’과 KBS ‘2tv생생정보’ 에서 소개한 바 있을 정도로 뛰어난 맛을 자랑하는 간장게장맛집이라 불린다. 국내산 연평도 꽃게만을 취급하는 무한리필 서비스 업체로 국내에서는 드물게 암꽃게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업체의 간장게장 레시피 노하우는 6가지 한약재와 5가지 과일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를 통해 간장게장을 숙성함으로써 비린내를 제거하는 것. 또한  자연 발효 숙성시킨 100% 양조간장만을 사용하여 간장게장 맛의 식감을 높인 것도 포인트다. 덕분에 게 특유의 비린내가 전혀 나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연평도에서 갓 잡은 게를 즉시 급냉시켜 최고의 신선도를 자랑하는 것도 매력적이다. 당일 판매할 양만 취급함으로써 게장 본연의 맛을 충실히 살리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또한 업체는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꽃게탕, 새우장, 알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세트를 2만원이 채 되지 않는 가격에 제공해 고객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아울러 게장 요리를 포장 형태로도 제공하여 각 가정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태안안면도에서 유명한 게국지도 서울에서 유일하게 판매하는것도 ‘꽃게랑새우랑‘업체와 다른업체와의 다른점 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