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남지 않은 5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많은 이들이 분주하게 다양한 연휴 계획을 세우고 있다. 긴 연휴 기간 덕분에 해외여행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도 많지만, 그럴 만한 시간이 나지 않는 이들도 많아 서울 근교 나들이 지역이 북적일 것으로 보인다.

이에 평범하지 않은 특별한 나들이를 준비하고 있다면 안산의 국제거리극축제(ASAF·Ansan Street Arts Festival)를 주목해 보는 것은 어떨까. 국제거리극축제는 200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열세 번째를 맞았을 만큼 오랜 시간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고 있는 축제다. 게다가 올해는 전 세계 14개국에서 76개 공연팀이 참가해 더욱 화려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라 기대감이 더욱 크다.

오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안산문화광장과 안산 일대에서 개최되는 국제거리극축제에서는 개·폐막 프로그램을 비롯해 안산리서치 3편, 공식 참가작 11편, 국제 교류작 3편, 거리예술플랫폼 7편, 광대의 도시 17편, 靑자유구역#유스컬처 26편, 시민 버전2.0, 특별 프로그램, 광장 마이크 등 총 116편의 작품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렇게 신나는 축제를 즐기다 보면 조금씩 배도 고파올 것이다. 하지만 오랜만에 떠난 가족 나들이에 아무 곳이나 들어가 식사를 하기엔 아쉬운 마음이 들기도 하다. 이에 안산 맛집을 찾아 특별한 식사를 즐기고 싶다면 한우 맛집 ‘귀인한우촌’에서 기력 보충에 좋은 한우를 즐겨보는 것도 좋겠다.

정육 식당 형태로 운영되는 귀인한우촌은 등심, 갈비살, 안창살, 살치살, 육회 등의 다양한 질 좋은 1등급 명품 한우는 물론 황제살 등 돼지고기까지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어 더욱 추천을 받고 있다. 또 가족 외식 장소, 친구 모임, 회식 장소로도 적합한 400평의 넓은 공간으로 마치 캠핑을 온 듯한 쾌적한 환경에서 한우를 즐길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넓은 놀이방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들이 더욱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다.

안산 한우 맛집 귀인한우촌 관계자는 “특별한 날에만 먹곤 하던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정육 식당으로 축제를 즐긴 후 또 하나의 즐거운 추억을 남기실 수 있을 것”이라며 “한우 외에도 다양한 외식 메뉴를 구비해 남녀노소 모든 가족이 만족스러운 식사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