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 운암동 소재 ‘7번가피자’는 수제 피자의 정석이라 불리는 광주 피자 맛집이다. 맛과 위생, 고객 신뢰 3가지 요소를 두루 충족시키고 있어 광주 운암동 지역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운암동 맛집인 업체의 대표 메뉴는 7가지의 각양각색 피자다. 프리미엄 스페셜피자, 프리미엄피자, 오리지널피자, 본 이탈리아노 피자 등 다양한 피자 메뉴를 갖춘 것이 특징.

특히 곡물도우를 활용하여 고소한 피자 맛을 배가시킨 것이 매력 포인트다. 10여가지 곡물 특유의 풍미와 담백한 피자 맛이 어우러지면서 고객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것이다. 맛과 영양까지 갖춰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영양 간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근에 출시된 신메뉴인 '탄두리야끼피자'의 경우 인도 탄두리치킨과 일본 타코야끼 조합의 환상적인 맛을 즐길 수 있다. 인도 특유의 향이 담긴 향신료와 카레, 요구르트에 버무린 탄두리치킨 맛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일본 타코야끼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까지 곁들여져 있어 기존에 맛볼 수 없었던 색다른 맛을 체험할 수 있다.

당일 공수한 신선도 높은 재료만을 취급함으로써 피자 맛을 월등히 높인 것도 주목할 부분이다. 퀄리티 높은 재료 활용은 업체가 피자를 만드는데 있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요인 중 하나다. 피자 식감과 풍미의 경우 재료 질에 따라 크게 좌우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대표적으로는 피자에 첨가되는 자연산 치즈와 페퍼로니, 양파, 파프리카 등이다. 아삭한 식감, 쫄깃한 식감을 나타내는 주 재료들이기에 신선도가 매우 중요하게 여겨지는 것이다. 업체는 장기간 냉장 보관한 재료 대신 당일 공수한 재료만을 취급하여 손수 직접 피자를 만들고 있다.

이는 피자와 함께 제공되는 피클도 마찬가지다. 업체는 빙초산을 첨가하지 않은 수제 피클을 제공하여 피자 맛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또한 피자 메뉴 외에 치즈까르보 스파게티, 오븐 스파게티 등의 사이드 메뉴도 선보여 고객 선택 폭을 넓혔다.

업체는 매장 방문 고객을 위해 별도로 홀을 마련해두고 있다. 최대 10명까지 수용 가능한 홀을 구축하여 방문 고객 편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오픈형 주방을 두어 맛과 위생에 대한 고객 신뢰를 지키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직접 방문해 포장하여 가는 고객을 위해 최대 30~40%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주문 즉시 수제로 직접 조리하는 피자 조리법을 고수하고 있어 타 업체와 차별화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매력적인 요소”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