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문화 콘탠츠 발전 위한 관학 거버넌스 구축 26일 업무협약 체결

 

26일 당진시청에서 김홍장 당진시장(좌)과 이승훈 세한대학교 총장(우) 간 지역문화 컨텐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당진시와 세한대학교가 지역문화 콘텐츠 개발을 위한 관학 거버넌스 업무협약을 맺어 지역의 문화예술의 질적 향상이 기대된다.

김홍장 당진시장과 이승훈 세한대학교 총장은 26일 당진시청에서 지역문화 콘텐츠 개

발을 위한 관·학 거버넌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양 기관은 지역문화자원의 활용과 지역문화예술 활성화 및 관광객 유치에 상호 협력하게 돼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와 세한대는 지역문화 콘텐츠 발전을 위한 포괄적인 교류 및 각종 세미나 등 문화예술 분야에 대한 학술행사를 상호 협력을 통해 공동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 문화의 현안사업 발굴을 위해 발간물이나 정책자료 등 양 기관에서 발간한 최신 정보와 자료를 상호 공유하고 관련 정책연구에도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또 문화예술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에도 두 기관이 상호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시와 세한대학교가 다양한 문화예술 협력 사업을 추진해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와 지역민들의 문화 향유권을 증진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며 “한류문화콘텐츠 진흥에 기여해온 세한대학교의 전문성이 당진 문화예술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한대학교는 올해 전통연희학과를 당진캠퍼스로 이전했다.

세한대학교 전통연희학과는 당진 캠퍼스 이전에 앞서 지난해 12월 4일 당진문예의전당에서 전통연희학과의 당진 첫 정기 연주회 ‘비상한 풍류’를 진행 호응이 높았다.

특히 지난 4월 기지시줄다리기 민속축제(6일부터 9일까지)에 세한대학교 풍물단이 공연이 펼쳐져 인기를 끌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