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2017 공직자 자원봉사활동’ 추진

태안군청 주민보기과 직원들이 지난 22일 소원면의 한 장애인 독거가구를 방문해 집안 정리 등 봉사활동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태안군이 ‘2017년도 공직자 자원봉사활동’을 추진에 나서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선봉에 선다.

군은 지난 22일 주민복지과 직원들의 장애인가정 방문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전 부서 공직자가 각종 복지시설 및 결손가정 등을 방문해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희망을 나누어 주는 봉사활동에 돌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태안군 공직자들의 봉사활동은 공직자들의 자발적인 봉사활동 분위기 조성을 통해 형식적 봉사를 지양, 소외·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특히 봉사활동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부서별 봉사활동 계획을 수립해 맞춤형 봉사에 초점이 맞춰졌다.

지난 22일 첫 봉사활동에 나선 주민복지과 직원 30명은 소원면 송현리의 한 장애인 독거가구를 방문해 집주변 정리와 집안을 말끔히 정리했다.

특히 봉사활동 후엔 ‘소감 나눔’ 시간을 가져 자원봉사의 소중한 가치를 서로 공유도 해 의미를 더했다.

군은 지난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주거환경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전기·건축·설비·기타 편의시설 설치 등을 지원하는 ‘사랑과 희망의 집수리’ 봉사활동 중이며 태안군노조와 봉사활동 동호회가 어려운 이웃을 찾아 연탄배달 등의 봉사에 나서는 등 연중 다양한 봉사활동을 펴 주민들로부터 박수소리가 크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