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운영과 교육사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

충남대병원 대전광역치매센터 이애영 센터장(왼쪽)과 정희진 대전 서구 평생학습원장이

충남대학교병원 대전광역치매센터(센터장 이애영)는 26일 대전시 서구 평생학습원 갈마도서관(평생학습원장 정희진)을 대전 지역 최초 ‘치매극복 선도도서관’으로 지정하고 치매 도서관 운영과 교육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치매극복 선도도서관(이하 도서관) 지정 사업은 공공도서관 내에 치매 관련 도서 및 자료가 비치된 치매코너를 설치함으로써 치매정보 또는 관련지식에 대한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도서관은 대전 시민이 치매신간 및 전문가 추천도서, 국가치매관리사업 관련 간행물 등 각종 치매 관련 자료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해 치매에 대한 기초지식을 얻고 치매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정희진 대전 서구 평생학습원장은 “도서관을 통한 치매교육 및 치매정보 제공으로 대전 시민이 치매예방과 관리에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애영 대전광역치매센터장(충남대학교병원 신경과 교수)은 “치매극복 선도도서관 지정 및 확대를 통해 지역사회 내 치매정보 네트워크가 구축되기를 바란다”며 “갈마도서관이 선도적으로 치매정보 허브 역할을 담당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