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순천은 다양한 관광명소들이 즐비해 있어 사시사철 관광객들의 발걸음을 모으고 있는 곳이다. 드넓은 자연생태공원과 습지를 자랑하는 순천만, 낙안읍성, 송광사 등이 대표적인 순천의 관광명소로 꼽힌다. 덕분에 주변에는 관광객들 입맛을 충족시키는 순천맛집이 다수 자리하고 있다.

특히 순천만과 순천 드라마세트장은 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명소로 알려져 있다. 순천만의 경우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내어 사진작가들의 방문도 부지기수를 이룬다.

순천 드라마세트장은 우리나라 1960년대부터 1980년대의 모습을 세트장으로 표현하고 있다. 정겨운 달동네부터 낡은 우물, 오래된 교회까지 옛날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풍경이 이색적이다.

순천 드라마세트장 관광을 끝낸 고객들에게 있어 별미 중의 별미로 꼽히는 것은 바로 ‘돼지국밥’이다. 조례동맛집 ‘알봉국밥’의 돼지국밥은 10년 이상 운영한 업체 대표의 장인 정신이 돋보이는 별미다.

업체는 돼지국밥과 더불어 순대국밥, 모듬국밥 등의 국밥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찰순대, 수육 등의 사이드 메뉴도 선보여 고객 입맛을 충족시키고 있다. 업체의 돼지국밥은 자체 특수 가마솥 레시피로 만들어진 육수에 큼지막한 돼지 건더기를 첨가하여 담백하고 진한 풍미가 돋보이는 것이 특징.

여기에 당일 공수한 신선도 높은 재료만 사용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주방이 훤히 드러나보이는 인테리어의 경우 고객 신뢰도를 높이는 요소라 할 수 있다.

정겨운 매장 인테리어는 옛 국밥집 향수를 추억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 넓은 매장 규모 덕분에 가족 고객 뿐 아니라 단체 회식 장소로도 활용할 수 있다. 순천 드라마세트장에서 버스 2정거장 거리로 접근성도 좋아 고객 편의를 높였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