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내내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제주도지만 5월이 다가오며 따뜻한 제주도 날씨를 즐기기 위한 봄여행을 계획하고 떠나는 사람들이 부쩍 많아지고 있다.

제주도 항공권은 평일에도 높은 예매율을 기록하며 5월 황금연휴 기간 더욱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 제주를 방문할 예정이다. 제주도 여행 코스를 짜는 순간부터 여행의 즐거움이 시작된다.

또 제주도 맛집 베스트10이나 제주도 맛집 총정리라는 신조어가 나올 정도로 관광 코스와 함께 이색적인 제주 맛집 방문도 큰 즐거움이다.

바다, 언어, 한라산 즉 제주도 3대 보배라는 말처럼 이곳 제주를 방문하면 반드시 먹어봐야 하는 3대 먹거리가 있다.

대표적인 먹거리로 제주도 흑돼지, 해물 제주 짬뽕, 흑돼지 돈까스 등이 있는데, 다음은 독특한 비쥬얼과 살아있는 먹거리로 지역민은 물론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 제주도 맛집 베스트로 손꼽히는 곳들이다.

30년 고기 장인의 두툼한 전통 흑돼지 ‘표선 광평도새기촌’
제주 동남부에 위치한 표선은 가볼만한 곳으로는 해비치 해변, 제주 민속촌, 성읍 민속 마을, 제주 허브 동산 등이 있다.

제주도 허브 동산 초입에 자리잡은 표선 광평도새기촌은 제주 전통 흑돼지고기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30년전 제주 전통시장인 동문시장에서 시작해 2대에 걸쳐 운영하고 있는 이 곳은 1근 단위로 썰어 판매하는 전통 방식과 함께 앞전지 부위의 흑돼지를 사용한 진짜 전통 흑돼지고기를 맛볼 수 있는 대표적인 제주 표선 맛집이다.

수년 동안 올리지 않은 가격으로 평균 두께만 8cm 이상의 두껍고 부드러운 육질의 전통 흑돼지가 100g 당 5000원 가격대로 저렴해 제주 여행 중 부담없이 흑돼지를 먹을 수 있다.

독특한 비쥬얼 돈까스로 SNS에서 화제가 된 ‘제주 보스코’
3단 돈까스는 제주 공항 근처 맛집 보스코의 인기 메뉴다. 케익을 연상케 하는 독특한 비쥬얼로 파릇파릇한 채소와 흑돼지 돈까스, 신선한 연어가 어우러진 메뉴다.

매일 수급하는 신선한 재료와 함께 오픈 2시간전 다진 부드러운 육질의 돈까스는 주문 즉시 튀겨져 겉은 바삭하고 속은 육즙 가득하다.

이곳을 방문하는 20~30대 여성들에게는 소위 ‘마약 제주도 돈까스’로 SNS에서 불리며 한라 수목원, 수목원 테마파크 등지에서 알려진 화덕 피자 맛집이다.

푸짐한 산더미 해물의 제주 짬뽕 ‘모슬포 짬뽕상회’
마라도 인근 모슬포항 맛집인 이 곳은 왕문어 짬뽕, 산더미 해물 쟁반짜장, 돼지 왕갈비 짬뽕 등 제주 현지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독특한 메뉴를 갖췄다.

남제주 바다에서 갓 건져 올린 신선한 해산물과 함께 닭발, 감초, 둥굴레, 표고버섯, 매실액 등 갖가지 재료로 48시간 우려낸 이색 육수로 육지와는 다른 제주도만의 독특한 짬뽕을 맛볼 수 있다.

KBS2TV 생생정보통에도 소개된 이곳 짬뽕은 차별화된 독특한 국물 맛과 산더미처럼 쌓인 푸짐한 해물로 인근 산방산 맛집이나 서귀포 맛집 주변 독특한 짬뽕을 찾아 이곳으로 오는 관광객이 많다.

한편 흑돼지 탕수육, 크림 새우 등 고급 요리를 9900원의 가격에 제공해 가성비 좋은 모슬포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