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대의 젊은 층들이 많이 모여 젊음의 거리로 불리는 홍대는 평소 다양한 명소와 트렌디한 맛집들이 즐비해 많은 유동인구가 형성되는 곳이다.

근처에 위치한 신촌역, 이대역과 합정역, 서강대역 사이에 위치한 지리적 특성까지 갖고 있어 서울에서도 가장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이다.

맛집을 찾는 사람들이 자연스레 많아졌고, 최근에는 회식 장소 등 모임 장소를 찾는 사람들까지 겹치고 있어 방문객들이 더욱 늘어나고 있다.

그런데 최근 홍대의 놀거리와 맛집들을 찾아 방문하는 사람들의 소비 패턴이 변하고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따라 고객들이 보다 똑똑해졌기 때문이다.

실제, 요즘 소비자들은 각종 정보 검색과 SNS에 능통해 마음만 먹으면 언제 어디서든지 원하는 맛집들과 명소들을 선택할 수 있다. 심지어 보다 정확한 정보를 얻기 위해 홍대 맛집 베스트10, 홍대 맛집 저렴 등의 신조어까지 등장하는 것을 보면 최근 소비자들이 보다 똑똑하게 행동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최근 홍대에서도 평범한 메뉴의 맛집들은 손님들의 발걸음이 줄어든 반면, 특색있고 트렌디한 맛집들은 추천을 받거나, 가볼만한 곳으로 꼽히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수 많은 맛집 들 중 최근 세련된 트렌드와 비쥬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곳 중 하나는 홍대와 합정역 사이에 위치한 맛집 ‘샤이바나’가 대표적인 예이다.

평소 접할 수 없었던 미국 남부 가정식 요리라는 특색있는 컨셉을 내세우는 이 곳은 화려한 비쥬얼을 가진 미국식 요리들이 화제가 되면서 최근 보다 트렌디한 맛집을 찾는 20~30대 여성들에게 합정역 맛집 및 홍대 파스타 맛집 등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 화려한 비쥬얼로 여심을 사로잡아 최근 SNS상에서도 이슈가 된 이 곳의 미국 가정식 요리들은 풍성한 양 대비 가격까지 저렴한 높은 가성비를 나타내고 있어 홍대 저렴한 맛집 및 홍대 이색 맛집을 찾는 사람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