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는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뛰어난 효능을 갖춘 식품이라 알려져 있다. 특히 망간, 아연, 미네랄, 비타민C, 비타민E, 엽산, 섬유소가 풍부하게 함유되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항산화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노화 예방 및 면역력 강화 효과를 나타낸다. 블루베리에 함유된 항산화물질인 안토시아닌은 각종 질병의 원인이라 알려진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과도 발휘한다.

블루베리의 경우 다양한 식용법이 존재한다. 당분과 섞어 잼, 주스, 머핀, 과일주로 활용되기도 한다.  빵, 아이스크림을 만들 때 천연 색소를 대체할 수 있다. 냉동 유기농 블루베리 형태로도 판매되고 있다.

보다 더 다양한 블루베리의 맛을 즐기고 싶다면 인천 남동구 수산동 소재 ‘블루베리팜’을 방문해보자.

이곳은 블루베리의 맛과 영양을 갖춘 별미를 판매하는 남동구맛집이다. 블루베리주, 블루베리 효소와 쨈, 건블루베리 등 다양한 블루베리 관련 식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LA갈비 정식, 보쌈 정식, 간장게장 정식, 꽃게무침 정식, 대하장 정식, 생선조림 정식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여 인천맛집, 남동구한식 맛집으로도 불린다. 모든 정식 메뉴에는 밥과 국, 10찬, 칼국수, 블루베리 떡, 블루베리차가 포함돼 있다.

업체의 대표 메뉴인 LA갈비 정식의 경우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블루베리 효소를 사용해 잡내를 없앤 것이 특징. 또 감칠맛을 더했을 뿐 아니라 특유의 풍미와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최근 열린 남동구 향토특색음식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할 정도로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이외에 블루베리로 반죽한 해물파전, 칼국수 등의 별미도 있다. 별도로 블루베리 농장 체험도 즐길 수 있어 고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