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수덕사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안희정 충남지사(가운데 오른쪽)가 김지철 충남교육감(가운데 왼쪽)과 함께 예산 수덕사 대웅전에서 열린 부처님 오신날 봉축법요식에 참석해 합장을 올리고 있다.

안희정 충남지사가 3일 예산 수덕사 대웅전 앞마당에서 열린 불기 2561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법요식에 참석, 부처님 오신 날의 숭고한 뜻을 새기고 도민과 함께 축하했다.

이날 행사에는 안희정 지사를 비롯해, 수덕사 주지 정묵 스님과 신도, 지역 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삼귀의와 관불의식, 수덕사 주지 정묵 스님의 봉축사, 안 지사 축사, 덕숭총림 방장 설정 스님의 법어, 발원문, 봉축가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수덕사 주지 정묵 스님은 봉축사에서 “‘차별 없는 세상 우리가 주인공’이라는 이치를 바로 알면 지혜와 자비의 길이 열린다”며 “가정과 일터, 거리와 사회에서 차별을 없애고 모든 이들을 부처로 대하는 것이 바로 우리가 주인공으로 살아가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안 지사는 “불기 2561년 부처님 오신 날을 온 도민과 함께 봉축 드린다”며 “온 세상을 밝히는 연등처럼 우리도 차별을 넘어 공존으로 갈 수 있도록 불교계의 축원과 가르침을 마음에 새길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서로 견해도, 살고 있는 처지도 다르지만 부처님의 뜻에 따라 대화와 타협의 민주주의를 통해 모두가 사이좋게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어야 한다. 그것이 저의 간절한 소망이고 직업 정치인으로서 저의 소명의식”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공주 마곡사에서 열린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에는 허승욱 도 정무부지사가 참석해 도민의 안녕과 화합을 기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