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헌석의 예술계 산책] 제17회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 작품 공모

대전에서 17회째 개최하고 있는 대한민국 청소년영화제의 2017년도 슬로건은 [세상을 바라보는 또 하나의 창]이며, 2017년 8월 31일까지 작품을 접수한다. 청소년영화제는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영상예술진흥원(원장 성락원)이 주최하며, 10월 24일부터 28일까지 6일 도안 7개 부문 38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리헌석 전 대전문인협회장·문학평론가 겸 아트리뷰어
공모 부문은 극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코미디, 뮤직비디오, 실험영화 등 다양한 장르의 영상작품으로, 작품 sodd과 시간은 자유이며, 2016년과 2017년에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작품이면 된다.

응모자격은 아동부문(9세~13세), 해외 청소년 및 국내 청소년 A부문(14~19세), 해외 대학생 및 국내 대학생 등 청소년 B부문(20~24세), 국제단편영화 부문(25세~45세) 등 4개 부문이다. 수상자는 국회의장, 교육부장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여성가족부장관, 문화융성위원회 위원장,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등의 상장을 받는다.

출품 희망자는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 홈페이지(www.dina.or.kr) 자료실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작품과 함께 이메일(dima2001@naver.com)로 보내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예선을 거쳐 선정된 본선 진출 작품을 9월 중순 발표되고, 10월 24일부터 10월 28일까지 제17회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 상영관에서 상영된다. 이 작품들을 영상미디어 전문가와 청소년, 그리고 일반인 심사위원 심사를 통해 수상 작품이 결정된다. 일반심사위원으로 참가하려는 시민들은 영화제 홈페이지에서 소정의 서류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타이완 금어기업집단과 MOU 체결

대한민국 청소년영화제를 개최하는 (사)한국청소년영상예술진흥원과 타이완의 금어기업집단은 지난 양국의 우수 공연, 전시옛울, 영상콘텐츠의 확산과 보급에 상호협력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각기 보유한 특성화된 공간과 콘텐츠를 기반으로 문화예술과 관광문화의 융합과 상생을 위해 노력하게 된다.

특히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 작품 출품 및 참가, 청소년문화예술축제 참가, 공연 및 전시상업과 문화축제 공동 개발 과 추진, 문화콘텐츠 확산 및 개발 협력, 관람객 유치, 고객 마케팅 등 노하우 공유 등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 협약을 통해 제17회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에 타이완의 청소년들도 참여하게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