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청소년 각 30명으로 구성, 12월까지 정례회, 임시회 등 활동 시작


대전 유성구(구청장 허태정)는 19일 오후 구청 대회의실에서 어린이 의원 30명, 청소년 의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대 유성구 어린이·청소년 의회’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 어린이․청소년의회 활동 다짐문 낭독, 기념촬영, 오리엔테이션 등 순으로 진행되었다.
 
유성구는 작년 12월 대전시 최초로 ‘어린이․청소년 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아동과 관련된 정책과 문제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하고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바 있다.

이번 의회에는 34개교 60명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참여하였으며, 발대식을 시작으로 정례회, 임시회, 상임위원회별 구성 및 소모임 등의 활동을 오는 12월까지 하게 된다.

앞으로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들은 교육문화, 아동권리, 복지안전 3개의 상임위윈회별로 나누어 활동을 하게 되며, 의회운영 일정에 맞춰 의장단을 선출할 계획이다.

허태정 유성구청장은 “어린이․청소년 의회 운영은 아동의 의견을 구정에 반영하여 아동친화적인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한 일환”이라며, “이번 참여를 통해 우리 미래의 아동들이 성숙한 민주의식을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되어, 건강한 글로벌 시민으로서 성장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