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신탄진공장 한마음봉사단(단장 서정식)은 지난 20일 대덕구 법2동 관내 저소득 다자녀가정을 대상으로 ‘1004사랑愛 집수리’ 봉사활동을 했다.

한편 KT&G 신탄진공장 한마음봉사단은 열악한 거주환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들에게 매월 1가구씩 (사)대덕구자원봉사센터의 추천을 받아 도배·장판, 싱크대, 화장실, 전기공사 등 전반적인 개보수를 해주는 ‘1004사랑愛 집수리’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쳐 오고 있다.

특히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장애가족 등을 대상으로 2003년부터 시작하여 현재까지 161가정에 큰 도움의 손길을 주었다. 집수리봉사를 해오면서 아직도 주거 및 생활환경이 열악한 가정이 많이 있는 것을 접하게 되어 ‘집수리 더 나눔’을 실천하고자 2014년 6월부터 ‘천사(1004)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 운동은 모든 임직원이 매달 1004원을 기부하는 것으로 소액다수 기부자의 정기적인 도움으로 집수리 대상가구에 전기밥솥 및 쌀, 라면 등 생필품 지원으로 집수리 나눔의 기적을 배가시키기 위하여 만든 직원 주도형 자발적 운동이다. ‘천사(1004) 운동’은 진정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어 지역민들의 칭송을 받고 있으며, 이 날도 라면 2박스를 기증해 대상가구에 함박 웃음을 선사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