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우 군수 청소년참여위원들과의 간담회 갖고 진솔한 이야기 나눠 -


이용우 부여군수가 부여군 관내에서 활동 중인 청소년참여위원들을 만나 청소년들 목소리에 귀 기울였다.

이 군수와 청소년 참여위원들과의 만남 자리는 지난 20일 부여군청 브리핑룸에서 청소년 관련 관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이 군수는 청소년참여위원들의 정책제안을 듣고 놀라움을 표한 뒤 정책수립 과정에 관한 자세한 설명과 청소년들의 군정발전에 대한 관심에 고마움을 전했다.

이와 함께 이 군수는 "이번 간담회가 없었다면 청소년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과 열정을 충분히 알지 못했을 것"이라며 "청소년을 위한 정책 수립 시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간담회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참여위원회에서 활동한 결과를 군수님께 말씀드릴 수 있어 보람됐다"면서 "청소년을 위한 정책제안 활동을 더욱 열심히 하겠다"고 다짐했다.

군은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청소년 어울림마당'을 비롯 '청소년 동아리활동', '청소년 주간 상담부스 운영', '청소년 플래시몹 행사'등 청소년, 가족,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다양한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또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단속과 청소년 선도‧보호 활동 등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조성을 통해 청소년들이 안심하고 공부에 매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정책에 대한 관심과 제안자로서의 주체성 확산을 위해 부여군내 중‧고등학교 학생회 대표 임원 25명으로 구성돼 있다.

청소년 인식전환을 위한 회의 진행과 교육, 캠페인, 플래시몹 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주기적으로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