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 시장 “비정규직, 제대로 파악하라” 지시

권선택 대전시장. 자료사진

<연속보도> = 권선택 대전시장이 문재인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제로’ 정책 취지에 맞춰 “지역 실정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정책을 공유하라”고 직원들을 독려했다. 본보 비판보도에 따른 후속조치로 읽히는 대목이다. (본보 5월 18일자 ‘문재인의 노동존중 외면하는 대전시’ 보도)

권 시장은 2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주간 업무회의에서 “정부가 일자리위원회를 설치하고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등 큰 의제를 설정해 추진할 것”이라며 “우리 시는 이에 대한 정확한 내용을 파악하고 정책을 공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그는 “일자리정책의 취지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질적 고용대책이 필요하다는 관점에서 적극 대응해 달라”고 덧붙였다. 중앙정부 일자리정책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발 빠르게 대응하라는 주문인 셈. 

앞서 <디트뉴스>는 다른 광역자치단체들이 문재인 정부 일자리정책에 맞춰 출자·출연기관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를 서두르고 있는 가운데, 대전시가 제대로 된 현황파악조차 하지 못하고 있다고 비판한 바 있다.  

권선택 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일자리정책과 연계된 청년정책도 강화하라고 지시했다. 

그는 “우리 시가 추진 중인 청년정책 중 일자리카페, 청인지역, 청년전당 등 청년공간 확보계획이 주목받고 있다”며 “각 부서의 협치로 중첩되는 부분을 찾아 상호 보완되게 충분히 검토하라”고 당부했다. 

이와 관련해 권 시장은 지난주 대청넷(대전청년네트워크) 비상(飛上)대책회의 내용을 설명하면서 “24시간 열린 공간, 청년이 주인 되는 공간을 마련해 미래를 준비토록 도와야 한다”고 지시했다.  

이밖에 이날 권 시장은 4차 산업혁명 선점은 물론 도시철도 2호선 트램, 충청권광역철도, 갑천친수구역, 옛 충남도청 개발 등 정부지원이 필요한 핵심사업에 기민하게 대응하라고 주문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