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KT스카이라이프, 쿠팡, 국민카드 고객센터 등 4개 센터 ‘우수 콜센터’ 선정


농협은행은 7년 연속, KT스카이라이프는 5년 연속으로 ‘우수 콜센터’ 유지

KT CS(대표 남규택)는 자사가 운영하는 컨택센터 중 4곳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17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콜센터 부문 조사는 41개 산업 247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서비스 품질지수 90점 이상이어야 우수 콜센터로 인정된다.

KT CS가 운영하는 고객센터 중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된 센터는 NH농협은행, KT스카이라이프, 쿠팡, 국민카드 등 4곳이다.

그 중에서도 NH농협은행은 7년 연속, KT스카이라이프는 5년 연속, 쿠팡은 3년 연속, 국민카드는 2년 연속 선정됐다.

KSQI(Korean Service Quality Index)는 KMAC가 공공기관 및 기업의 콜센터 서비스 품질을 16가지 항목으로 나눠 평가해 지수화한 것이다.

이중에는 ▶통화대기시간 ▶경청태도 ▶적극적 안내 ▶고객이해도 등 서비스 품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항목들이 포함돼 있다.

전경혜 KT CS 컨택사업본부장은 “이번 KSQI 우수콜센터 선정 결과를 통해 KT CS의 국내 최고 컨택서비스 수준이 입증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서비스 품질 유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KT CS가 운영하는 KT고객센터도 초고속인터넷·이동통신 부문에서 이번 KSQI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이동통신분야는 6년 연속, 초고속인터넷분야는 3년 연속으로 유무선 고객센터가 동시에 인증을 획득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