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노후준비에 대한 인식변화와 함께 실버타운의 선택요소도 변하고 있다. 흔히, 노후생활이라고 하면 자연 속에서 텃밭을 가꾸고 산책을 즐기는 시골전원생활을 꿈꾸는 경우가 많았지만, 자연보다 더 중요한 것은 ‘가족과 함께 지내는 것’이라는 인식변화가 생기면서 전문 노인복지주거시설인 실버타운의 선택기준도 변화하고 있다.

인천 남동구 논현동 764-12번지에 지상 26층으로 조성되고 있는 인천 논현 하버카운티 시니어타워는 470실을 갖춘 규모로 실버24, 골드30, 디럭스35A, 디럭스35B의 4가지 타입의 호실이 있으며 477대를 주차할 수 있는 넓고 여유 있는 주차시설을 갖추어 입주민과 가족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남동구 논현동 중심 역세권에 위치, 인근 2Km이내에는 월곶역, 소래포구역, 논현역 등의 지하철역이 있어 대중교통의 선택 폭이 넓고, 송도, 시흥, 안산시로의 진입이 편리하며, 바로 인접한 제3경인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까지 1시간 내로 이동이 가능한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인천 논현 하버카운티 시니어타워의 식단은 월60식 의무식(추후 조절가능)으로 ECMD(풀무원의 자회사)가 운영을 맡아 친환경 로하스식 식사를 제공하며, 필요시 식당은 가족 및 친지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연회장으로도 제공한다. 

특히, 입주민의 생활비용 부담을 덜어주는 시니어타운 한국형 공유시스템(Revenue Sharing system)을 도입, 하버카운티 시니어타워 커뮤니티센터의 다양한 편의시설과 문화프로그램, 여가프로그램을 저렴한 비용으로 입주민에게 제공하며, 그 외에도 사우나, 스크린골프, 헬스클럽, 영화방, 노래방, 탁구장, 북카페, 게이트볼 등의 특색 있는 문화시설을 갖춘다.

그리고 전문간호인력이 항시 대기하고 있어 24시간 입주민의 건강케어와 응급상황 발생 시 빠른 응급조치 및 응급후송을 신속하게 할 수 있는 응급상황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하고 있으며, 2층에는 입주민과 보호자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시니어케어센터(Senior Care Center)도 운영되어 입주민의 건강을 책임진다.
 
주변에는 시흥프리미엄아울렛, 소래포구, 해오름공원, 소래아트홀 등 다양하고 풍부한 문화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여가생활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