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한 시간, 편한 장소로 찾아가는 아파트 운영 교육 실시

대전 유성구가 올해 첫 번째 '참 편한 아파트 운영교육'을 오는 26일 테크노3단지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참 편한 아파트 운영교육' 이란 주민이 편한 시간, 편한 장소로 공동주택관리 전문가가 직접 찾아가서 공동주택 운영에 필요한 주요 사항들에 대해서 동 대표 및 관리사무소장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구는 최근 관리비 비리 문제가 사회적 관심사로 대두되고 공동주택 관련 민원이 해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상황을 반영해 입주자대표회의와 관리주체의 전문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고자 지난해 3월 본 사업을 처음 시작했다.

지난해 교육실시 후 56명의 참석자를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90%가 아파트 운영교육이 “매우 필요”하다고 답변했고, 교육의 만족도에 대해서는 70%가 “매우 만족”했다고 답변해 만족도가 높았다.

이에 따라, 구는 올해에도 참 편한 아파트 운영교육을 12월까지 매월 1~2회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금년도에는 입주자대표회의가 새로 구성되는 단지, 관리환경이 열악한 단지를 중심으로 사례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중점 실시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에 따르면 “공동주택 입주자대표 및 관리주체를 대상으로 공동주택 관리 사례, 실무 위주의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여 투명하고 바람직한 아파트 관리문화 정착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나 교육신청은 유성구 건축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