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자유한국당 유성당협 기자회견, 공개사과 등 요구

진동규 자유한국당 유성갑 당협위원장(가운데 오른쪽)과 이현 유성을 당협위원장(가운데 왼쪽)이 유성복합터미널 사업 무산에 대한 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대전 유성복합터미널 사업 무산과 관련, 자유한국당이 더불어민주당 소속 대전시장과 유성구청장, 지역구 의원들의 책임론을 제기하며 정치쟁점화에 나섰다. 

진동규 자유한국당 유성갑 당협위원장과 이현 유성을 당협위원장은 19일 오전 대전시의회 기자실을 방문, 유성복합터미널 무산에 대해 5개항의 요구사항을 제시하며 “퇴진운동까지 불사하는 강력한 투쟁을 벌일 것”이라고 압박했다. 

이들은 “대전시와 도시공사는 컨소시엄사들이 사업을 포기 내지 지연시킬 가능성에 대해 아무런 대책도 세우지 않고 소송에만 매달리다가 이 지경에 이르렀다”며 “무능과 무책임, 무사안일주의, 밀실행정의 결과”고 비판했다. 

“유성복합터미널 무산에 따라 매수할 부지의 땅값이 기하급수 증가해 막대한 혈세가 추가 투입되어야 하는 결과가 불 보듯 뻔하다”는 것이 이들의 주장이다. 

자유한국당 유성 갑·을 당협위원회는 또 “사태에 대한 책임을 통감해야 할 대전시장과 유성구청장, 지역구 국회의원 등이 롯데 컨소시엄 회사에게 책임을 전가하고 오히려 규탄 성명까지 내는 것은 누가 봐도 적반하장 격”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이어 ▲민주당 소속 대전시장, 유성구청장, 지역구 시의원들의 공개 사과 ▲대전시와 도시공사 관계자에 대한 엄중 문책과 처벌 ▲컨소시엄사에 대한 법적조치 ▲조속한 실시계획 및 재발방지대책 강구 ▲ 법률전문가를 포함한 민·관 합동대책위원회 구성 등 5가지 요구사항을 제시했다. 

진동규 유성갑 당협위원장은 “앞으로 감사원 감사청구, 정보공개 청구, 주민대책위원회 구성 등을 통해 강력하게 대처해 나갈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현 유성을 당협위원장은 허태정 유성구청장을 겨냥했다. 이 위원장은 “허태정 청장이 규탄성명을 냈는데, 주민들을 상대로 사과입장을 밝혀야 할 사람이 누구를 비판하느냐”고 반문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