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 공무원 피의자 전환 등 수사 속도...이달말 마무리될 듯

대전시청 공무원들이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서 그 결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대전도시철도공사 사장 채용 과정과 관련한 경찰 수사가 속도를 내고 있다.

대전 둔산경찰서는 도시철도공사 사장 채용과 관련해 지난 연말 첩보를 입수한 뒤 올초부터 수사를 진행해 왔다.

지난 달 대선이 끝난 뒤부터 본격 수사에 들어간 경찰은 사장 채용에 대한 업무 라인에 있는 대전시 공무원과 도시철도공사 관계자, 그리고 임원추천위원 등 총 10여명을 잇따라 참고인으로 소환해 조사를 벌였다.

그 결과 대전시 공무원 1명과 대전도시철도공사 직원 1명을 업무방해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이 문제를 삼고 있는 부분은 임원추천위원회 명단이 사전 유출된 데 이어 심사 성적표도 외부에 유출됐다는 점이다.

입건한 2명은 유출에 직접적으로 관여한 것으로 경찰 조사 결과 확인된 사람들이다.

경찰은 이들이 명단 등을 유출하는 과정에서 상급자의 지시 또는 암묵적인 동의가 있었다고 보고 추가 소환조사 등 수사를 진행 중이다.

특히 그동안 몇차례 소환돼 참고인 조사를 받았던 대전시 고위 공무원이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되는 등 수사가 막바지에 이른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 과정에서 또 다른 인사의 개입 가능성에 주목하고 그 부분에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소환 조사를 통해 증거 확보가 어려울 경우 압수수색 등도 검토할 것이라는 게 경찰 안팎의 대체적인 관측이다.

경찰은 이르면 이달말까지 이번 수사를 마무리한 뒤 혐의가 드러날 경우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사법처리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전직 대전도시철도공사 사장은 채용 비리 혐의로 구속되면서 중도하차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