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오후 2시, 서울 영등포역 대회의실에서 설명회


태양광 발전시설 위치도.1-1生 밝은뜰공원 주차장 (면적:3000㎡)

3-2生 보람고등학교 앞 수변공원 주차장 (면적:1700㎡)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태양광 설치 사업을 사업제안공모로 추진한다.

행복청은 태양광 설치 사업 제안공모에 우수한 업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12일 오후 2시 서울 영등포역 대회의실(3층)에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태양광을 설치하는 장소 및 시설은 방음터널, 자전거도로, 수변공원 주차장 등 총 6곳이며, 약 2MW 규모의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사업제안공모 공고 및 세부 공지는 14일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 누리집(www.naacc.go.kr, www.lh.or.kr)에 게시할 예정이며, 제안된 사업계획에 대해 전문위원의 평가 등 심도 있고 공정한 절차를 거쳐 최적의 제안을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에 선정된 태양광 업체는 도로법, 전기사업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인허가를 받아 태양광 발전 사업을 시행하게 된다.

이번 사업제안 공모의 특이점은 주민이 태양광 설치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는 점이다.

주민은 태양광 업체와 함께 컨소시엄 구성에 참여 가능하고,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한 경우에는 가점을 부여받게 되며, 자세한 주민참여 방법은 행복청 녹색에너지환경과(044-200-3242)로 문의하면 된다.

태양광 설치 사업제안공모에서 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한 사례는 국내 최초이며, 주민 참여를 통해 신재생에너지를 확충한다는 것과 그 수익을 주민이 갖는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