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31일까지 지역발전, 사회복지 등 5개 부문별 수상대상자 추천 접수

대덕구는 17일부터 31일까지 사회 각 분야에서 헌신해 타의 귀감이 되고 지역사회에 많은 기여를 한 사람에게 수여하는 제3회 대덕구민대상 후보자를 공모한다.

17일 구에 따르면 2015년을 시작으로 올해 3회째인 대덕구민대상은 지역발전, 사회복지, 문화예술, 체육진흥, 충효실천 등 5개 부문에서 각각 1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오는 9월 30일 대덕구민의 날 기념행사 시 시상할 계획이다.

추천기준은 공고일(7월 10일) 현재 3년 이상 대덕구에 거주하는 주민이나 관내 사업체에 종사하는 개인 및 기관·단체로 시상 부문별 현저한 공적으로 명예를 선양하고 지역사회와 구정발전에 기여한 자로 부문별 관련기관 및 단체의 장 또는 동장이 추천할 수 있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우리 주변에는 지역사회와 주민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헌신 봉사하는 분들이 많다”며 “그러한 분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명예와 자긍심을 고취해 구민들에게 귀감으로 삼고자 하는 것이 대덕구민대상을 시상하는 것이 목적이다”며 “적극적으로 주변에 있는 수상대상자를 발굴해 추천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추천방법은 추천서 1부, 공적조서 1부, 이력서 1부, 반명함판 사진 2매, 기타 심사에 필요한 사진이나 인쇄물 등 공적 증빙자료를 대덕구 문화체육과에 우편 및 방문접수하면 된다. 추천에 필요한 서식은 대덕구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