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먹는 식사, 매끼니 때마다 아미노산과 단백질 섭취할 수 있어

화학첨가물 없는 건강한 식문화에 앞장서는 ㈜효모로에서 출시한 순식물성 만능 조미료 ‘효모로 액상’이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유는 간단하다. 조미료는 건강에 나쁘다는 인식을 깨고 건강에 좋은 조미료를 개발했기 때문.

흔히 조미료는 건강에 나쁘다, 먹으면 안 된다 등 부정적인 인식이 팽배하고 건강에 직접적인 해를 끼칠 수 있다는 전문가들의 견해도 많은 만큼, 건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조미료가 큰 관심을 끄는 것은 당연하다.

하지만 소비자들이 일반적으로 시중에서 흔히 접하는 대부분의 조미소재에는 화학첨가물이 사용되지 않은 제품이 거의 없다고 할 정도다. 그렇다고 천연 원물로 맛을 내기에는 화학조미료의 맛을 따라잡기가 쉽지 않을뿐더러 사용하는데 있어 번거로워 선뜻 손이 가지 않는다.

이러한 불편도 효모로 액상 하나면 해결할 수 있다. 조미료 하나로 맛과 건강까지 모두 챙길 수 있고, 액상 형태로 돼 있어 사용하기도 편리하다. 무엇보다 효모로 액상에는 화학적합성첨가물과 유전자변형농산물이 단 한 가지도 사용되지 않았다. 순 식물성 원료들과 함께 효모추출물의 함량도 40%나 된다.


때문에 효모로에는 17가지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100g기준 닭고기와 비슷한 양의 단백질도 가지고 있다. 맛을 내는 글루탐산도 천연 성분으로 농축돼 있어 원재료의 맛을 살리고 최상의 감칠맛을 낸다.

효모로 액상은 국, 탕, 찌개, 나물 등 어느 요리에나 사용해도 좋으며, 육류 및 해산물류에 사용 시 비린내와 잡내를 잡아주는 마스킹 효과도 있어 요리 초보자도 쉽게 맛을 낼 수 있다.

효모로 액상을 개발한 강현아 연구소장은 “전 세계적인 무첨가식품 열풍에 최적화된 안전한 조미료이다. 남녀노소 뿐만 아니라 건강이 안 좋으신 분들도 안심하고 드실 수 있고,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엄마의 마음으로 개발에 만전을 기했다.”고 말했다. 프리미엄 효모로 액상은 11번가, G마켓, 옥션 등 온라인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