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송촌평생학습도서관(관장 진창구)은 9월부터 일반 성인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강좌를 운영하며 오는 22일부터 수강생 모집에 들어간다.

13일 도서관에 따르면 ▲자녀의 독서습관 형성을 위해 그림책을 재미있게 읽어주고 싶은 엄마들에게 ‘엄마는 동화스토리텔러’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되짚어 보는 ‘우리나라 역사 훑어보기’ ▲컴퓨터 활용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주민정보화 교육’ ▲원어민과의 대화를 통해 영어 구사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원어민 생활영어’ 등 다채로운 강좌를 운영한다.
 
또한 주말에는 어린 자녀와 함께 건전한 여가를 선용하고 예술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인형극 공연, 샌드아트 공연, 영화 상영도 운영된다.

진창구 관장은 “책 읽기 좋은 계절을 맞이해 많은 분들이 도서관에서 책도 읽고, 강좌에 참여해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고 문화생활도 즐기면 좋겠고, 송촌평생학습도서관이 지역주민의 평생학습 지원을 위한 정보문화센터로서 중심에 설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많은 지역주민이 도서관을 자주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강좌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은 오는 22일부터 도서관 방문이나 전화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강좌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대덕&라이프, 도서관 소식지, 도서관홈페이지, 밴드 등을 참고 하거나, 송촌평생학습도서관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