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홍보영상제작 교육 및 뉴미디어사업 공동 추진키로

장능인 대전사회적기업협의회 회장(오른쪽)과 류호진 59초tv 대표는 11일 오후 대전사회적경제 협동의집에서 업무 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지역 사회적기업들의 모임인 대전사회적기업협의회(회장 장능인)와 뉴미디어 스마트폰 방송을 추구하는 59초tv(대표 류호진)가 11일 오후 5시 대전사회적경제연구원 협동의집에서 홍보영상 제작 및 교육과 뉴미디어 공동 사업 등을 추진키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59초tv는 이번 협약으로 지난 6월부터 대전교통방송과 공동으로 대전지역 사회적기업들을 소개 하는 '우리동네 좋은회사' 방송 프로그램의 ‘보이는 라디오’ 제작뿐 아니라 대전사회적기업협의회 회원사들의 홍보영상 제작에도 적극 참여키로 했다.

또 사회적기업이나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을 대상으로 하는 스마트폰을 활용하는 홍보영상 제작 무료 교육과 함께 뉴미디어 분야 공동사업을 발굴, 함께 추진하는데도 대전사회적기업협의회와 적극 협력키로 했다.

장능인 대전사회적기업협의회 회장은 "59초tv가 같은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역 사회적기업들의 홍보역량 강화에 함께 노력해 주는데 대해 감사하다"면서 "우리지역 사회적기업들이 한 단계 성장하는데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류호진 59초tv 대표는 "우리 회사 자체가 기반이 약한 사회적기업으로 홍보 및 마케팅의 중요성을 절감하고 있다"면서 "지역 사회적기업들이 자립하고 또 성장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59초tv는 지난 6월 TBN대전교통방송과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교통방송이 지난해 4월부터 방송해온 '우리동네 좋은회사' 코너를 보이는 라디오로 제작,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을 통해 콘텐츠를 유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