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19일 도청 앞 3000명 운집…“인권선언 제1조 동성애 조장”

충남인권조례에 반대하는 개신교 단체가 충남도청 앞에서 대규모 집회를 열고 조례폐지를 촉구했다. 반대 피켓을 들고 있는 참가자들.

<연속보도>= 충남인권조례에 반대하는 개신교 단체가 충남도청 앞에서 대규모 집회를 열고 조례폐지를 촉구했다. (본보 18일자 <안희정 '성소수자 논란' 전면에 나선 이유>보도 등)

충남기독교총연합회 등 27개 단체 3000여 명(경찰서 추산)은 19일 내포신도시 충남도청 남문광장에서 ‘인권조례 폐지를 위한 범도민 대회’를 개최했다.

대형 공연시설 및 음향장비를 갖추고 약 3000여 명이 운집하는 등 대규모 집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각 시·군에서 온 기독교단체 회원들은 인권선언 제1조 “성적지향, 성별정체성, 전과 등 어떤 이유로도 차별받지 않을 권리가 있다”는 문구를 지적하며 “동성애를 조장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실제로 집회 자리에서는 인권에 대한 문제보다는 ‘동성애’가 사회에 미치는 악영향에 대해 강조하는 발언이 주를 이뤘다.

도청 진입로를 도배한 인권조례반대 현수막.

이들은 “도민 인권선언을 구체화 한 인권조례는 동성애를 조정하는 성적지향과 남녀구분이 없는 성별 정체성이 인권으로 포장됐다”며 “사회 기본질서 혼란은 물론 자라나는 청소년에게 성별 정체성 혼란을 야기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최태순 충남 인권조례 폐지 충남범도민대회 공동대회장은 “충남도가 인권조례라는 미명 아래 동성애를 조장하고 동성결혼을 합법화하려는 잘못된 길을 걷고 있다”면서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인권은 반드시 보장해야 하지만, 동성애를 조장하는 것은 잘못된 길이다. 우리는 잘못된 것을 잘못됐다고 말하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도청 곳곳에 걸린 인권조례 반대 현수막.

이례적으로 불교계에서도 규탄 발언에 동참했다. 대한불교 연조계종 총무원장 정운 스님은 “안희정 충남지사는 동성애를 인권이라고 하고 있다. 남자와 여자가 구분이 없는 성 정체성도 이권이라고 한다. 성퇴폐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동성애 ‘합법화’는 있어선 안되는 일”이라고 비난했다.

한편 이날 집회에는 충남도의회 강용일·서형달·김용필·이종화·김종필 의원 등도 지켜봤다.

도청 남문 광장 일원을 가득 메운 집회 참가자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