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통합의 장...사회복지서비스에 대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펼쳐져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18일 백제체육관에서 2017년 공주복지박람회를 열었다.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18일 백제체육관에서  2017년 공주복지박람회를 열었다.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열린 이날 행사는 ‘행복도시 공주! 복지를 만나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관내 50여개 사회복지시설 및 단체가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 2000여명의 시민과 학생, 사회복지종사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회복지서비스에 대한 전시, 체험, 홍보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1부 행사인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에서는 사회복지 유공자 표창과 사회복지 윤리 선언문 낭독 등이 펼쳐쳤다.

2부 행사로는 건강 상담, 장애체험, 가훈 써주기, 에코백 만들기, 임산부체험, 국화 꽃꽂이, 무브인형 꾸미기, 열쇠고리 만들기, 복지사업 부정수급예방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18일 백제체육관에서 2017년 공주복지박람회를 열었다.

이 밖에도 공주시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자원봉사박람회’를 진행해 향기품은 캘리그라피, 남북통일 바람개비 만들기, 이?미용 봉사활동, 국수·짜장면 나눔행사, 자원봉사단체 및 활동 홍보 등 나눔·행복·감동을 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뤄졌다.

오시덕 공주시장은 이 자리에서 “이번 복지박람회를 통해 시민들의 사회복지에 대한 관심과 이해의 폭을 넓혀나가는 한편, 시민이 주체가 되어 더불어 함께 행복한 공주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18일 백제체육관에서 2017년 공주복지박람회를 열었다.사진은 오시덕 시장(오른쪽)이 한 어르신의 손을 잡고 담소를 나누고 있다.

한편 이날 행사는 공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공주시 사회복지협의회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