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의회(의장 박선용)는 19일 제231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주요 구정현안에 대한 의원들의 구정질문에 이어 구청장의 답변을 청취했다.

가장 먼저 질문에 나선 심현보 의원은 상소동 오토캠핑장 제2단계 사업 추진계획과 도시농업 활성화대책, 낭월동~대별동간 교량신설 및 도로개설 추진현황, 낭월동에 소재해 있는 2개의 공원 활용방안에 대해 질문했다.

오관영 의원은 홍도동 상점가 활성화에 필요한 주차장 조성진행상황, 대전역 복합2구역 추진현황, 청년몰사업에 대한 구의 관심, 작은도서관 활성화 방안에 대해 캐물었다.

강정규 의원은 가로주택 건설에 대한 구의 입장, 중앙시장 축제 개발에 대한 제안, 민간주차장 공유사업 대한 구의추진상황, 직장인을 위한 열린 보건소운영에 대해 물었다.

마지막으로 박민자 의원은 대동시장 일원 지식산업센터 건립후 구의 역할 모색, 대청호 규제완화 노력 성과에 대한 홍보문제, 동구청 직장 보육시설 이용대상 범위, 추동선 자전거도로 신설에 대해 질문했다.

한현택 동구청장은 답변에서 “상소오토캠핑장은 1단계사업을 2014년 12월 준공해 올 8월 기준 이용객 5만 6천여명이 찾는 우리지역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며 “2단계 조성사업은 2018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2만6천260㎡에 42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야영장 50면, 주차장 120면, 화장실, 취사장, 샤워장, 매점 등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