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한국당 윤리위 소집 앞두고 성명 "당 분열 초래할 것"

이장우 자유한국당 의원. 자료사진.

자유한국당 이장우 국회의원(대전 동구)은 19일 “당 지도부가 옥중에 있는 박근혜 전 대통령을 강제 출당시키겠다는 발언을 서슴지 않고 있어 심히 유감스럽고,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오후 성명을 통해 “과거 전직 대통령 치맛자락을 붙들고 선거 지원을 애타게 목매던 장면이 아직도 생생한데, 1심 재판도 끝나지 않은 상황에서 멋대로 전직 대통령을 내쫓겠다고 야단법석을 떠는 모습에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 고민스럽다”며 이 같이 전했다.

그는 특히 홍준표 대표를 겨냥해 “엊그제만 해도 ‘시체에 칼질하는 것’, ‘정치 이전에 인간적 도리가 아니다’고 했던 분이 ‘잘못이 있으면 무한책임을 지는 것이 지도자의 참 모습’, ‘지도자의 가장 큰 잘못은 무능’이라고 180도 돌변한 모습을 보면서 원칙과 일관성 없는 당 지도자의 처신이 매우 안타까울 뿐”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당 윤리위가 당 지도부의 짜인 각본대로 결정한다면 이미 모든 걸 잃어버린 전직 대통령을 또 다시 짓뭉개는 무자비한 당 지도부의 ‘홍위병’으로 기록될 것이고, 국민이나 당원들은 물론 다른 당 지지자들로 부터도 조롱거리가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더욱이 문재인 정권의 안보 무능 등으로 당 지지율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고 당 구성원들이 단합되어 가고 있는 때 우리 당을 또다시 혼란과 갈등의 소용돌이로 몰아넣게 될 것”이라고도 했다.

그러면서 “당 윤리위의 신중한 판단과 현명한 결정을 촉구한다. 아울러 당 지도부도 더 이상의 당 분열을 초래할 전직 대통령 출당 조치를 중단해줄 것”을 촉구했다.

한편 박 전 대통령 출당 조치를 결정할 당 윤리위는 오는 20일 소집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