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세종시어린이집연합회 290여곳을 대표한 회원 50여명은 세종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세종시어린이집연합회는 13일 정부와 국회에 보육료 현실화를 촉구하고 나섰다.

세종시어린이집연합회 290여곳을 대표한 회원 50여명은 이날 오전 세종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누리과정 보육료를 최소 23% 인상해 영유아의 정상적인 보육과 교육이 가능하도록 하라"고 요구했다.

또 "5년째 동결된 누리과정 보육료를 유아1인당 22만원에서 30만원으로 인상하라"며 "보육교직원 처우개선을 위해 근무환경개선비(교사겸직지원비 포함)를 30만원까지 보장하는 등 인상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2005년부터 커피 한잔 값도 되지 않은 1745원으로 아이들의 한 끼 식사와 두 번의 간식을 해결할 수밖에 없다"며 "정부는 생애 발달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인 영유아가 양질의 간식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간식비를 현실화하라"고 요구했다.

김인숙 세종시어린이집연합회장은 "지금 전국에서 어린이집에 현실에 맞지않은 정책으로 수십개가 문을 닫고 있는 현실"이라며 "원장들이 잡재된 법법자가되어야만 하는 보육환경에서 교직원들이 지속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보육료 등 여러가지 처우개선을 개선해야 한다"고 천명했다.

 

13일 세종시어린이집연합회 290여곳을 대표한 회원 50여명은 세종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난 뒤 시청로비에서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