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 기고] 한기온 제일학원 이사장

오늘(16일) 예정되었던 2018학년도 수능 시험이 지진이란 천재지변으로 인해 23일로 연기되었다. 갑작스런 변경에 따른 혼란이 있을지라도 오히려 미진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하고 마지막 수험 준비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그동안 정리해 둔 오답 노트를 통해 영역별로 다시 한 번 정리하자.
수능 일주일전이라 생각하고 지금부터는 수능 당일까지 건강관리에 유의하면서 새로운 내용을 공부하기보다는 지금까지 공부한 내용 중에서 어렵게 느꼈던 부분을 중심으로 정리하는 것이 좋다. 그동안 정리해 둔 오답 노트를 다시 한 번 활용하면서 기존에 공부했던 익숙한 참고서와 교과서를 중심으로 정리를 하면 된다. 모의고사 문제 중에서 틀렸던 문제를 다시 풀어 보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 모의고사 문제를 주어진 시간 안에  풀어 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모의고사 문제를 풀때에는 점수에 너무 신경 쓰지 말고 마음의 안정을 취하면서 문제 풀이 감각을 유지하는 데 최선을 다하면 된다. 특히 문제의 난이도에따른 시간 안배를 점검하도록 하자. 지금까지 최선을 다해 왔고 수능시험 당일까지 정상적인 컨디션만 유지하면 된다는 생각하에 무리한 욕심을 부리지 않는 것이 좋다.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기다.

- 마지막으로 수능 당일 생활 리듬으로 맞추어 공부하자.
수능시험이 23일로 연기됨에 따라 1주일이라는 추가시간을 확보했다는 생각에 무리한 학습은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다. 조급한 마음에 새벽녘까지 공부하지 말고 12시 전후로 잠을 잔 후 오전 6시 경 일어날 수 있도록 하자. 수능시험일 당일 생활 리듬에 맞추어 공부하면서 마지막 순간까지 최선을 다하도록 하자.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