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5일까지…“철저한 예방, 주민피해 최소”

예산군은 동절기 재난 취약시설 안전점검을 다음달 15일까지 실시한다.


예산군은 동절기 재난 취약시설 안전점검을 다음달 15일까지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재난취약시설 안전점검을 통해 공공시설물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재난안전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취약가구의 화재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된다.

군은 건축물 분야, 토목 분야, PEB·아치패널 건축물 분야, 전기 분야, 소방 분야, 가스 분야 총 6개를 중점으로 점검한다.

노인요양시설 23개소는 주민복지실, 안전관리과, 안전관리자문단과의 합동점검을 통해 가스차단기, 경보기 등 정상작동 여부 확인, 전기시설 정상작동 상태 확인 및 안전지도, 폭설에 대비한 구조물 안정성 등을 점검한다.

PEB·아치패널 13개소, 대형공사장, 노후교량, 육교 터널 등 시설물도 점검대상이다.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독거노인 등 재난취약가구 110여 가구에 대해서는 한국전기안전공사 위탁점검으로 기초 생활안전 점검을 실시하며, 불량설비 교체 설치도 병행한다.

군은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 조치하고 조속히 보완하도록 할 예정이며, 보수·보강이 시급한 사항은 자체 가용 재원을 활용해 긴급 조치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겨울철에는 전열기 사용 등으로 각종 화재 위험성이 높다”며 “철저한 점검을 통해 사고를 예방하고 주민들의 불편과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