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톤 LPG소형저장탱크 1기, 공급관로 700m 매설…5개 마을 58세대 대상

대전 대덕구는 7일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는 개발제한구역인 용호동 하용호마을에 LPG배관망 구축을 완료하고 준공식을 가졌다.

대전 대덕구는 7일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는 개발제한구역인 용호동 하용호마을에 LPG배관망 구축을 완료하고 준공식을 가졌다.

이번 사업으로 1톤 LPG소형저장탱크 1기와 공급관로 약 700m를 매설했으며 가스공급을 지역 업체가 담당하도록 해 안전하게 LPG를 공급하게 됐다.

이번 사업은 2017년 국비 공모사업에 선정돼 개발제한구역 5개 마을 58세대에 추진했으며, 이번 하용호마을 준공을 끝으로 모든 공사를 마무리해 각 가정에 가스가 공급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에 따르면 “LPG배관망 준공으로 LPG 유통구조가 단순화되고 공급단가도 낮아져 에너지 소외지역 주민들이 도시가스 수준만큼이나 저렴한 비용으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LPG배관망 구축사업을 통해 그동안 개발제한구역에 묶여 각종 제한을 받아 불편함을 겪었던 주민들이 저렴하면서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난방과 취사를 할 수 있어 따뜻한 겨울철을 지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삶과 질을 높일 수 있는 에너지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