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을 찾은 황명선 논산시장과 방문단, 현지 대형유통업체영트레이드, 천지인과 업무협약-

논산시 우수농산물 홍콩수출을 위한 업무 협약이 황명선 논산시장(사진 중앙)과 영트레이드 찬와이잉 대표(사진왼쪽), 천지인 우엉페이 대표간 체결됐다.(사진=논산시 제공)


논산시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산물들이 홍콩시장 개척을 통해 50억원의 수출 계약을 따냈다.

지난 6일 대규모 소비시장인 홍콩을 찾은 황명선 논산시장 등 방문단은  홍콩 대형유통업체와 농산물 수출 협약 체결과 동시  딸기·고구마 등 연간 50억 원 수출 계약을 맺었다.

또 홍콩 대형유통매장 11곳을 찾아 논산시 생산 농산물에 대한 집중 홍보와 판촉행사외에  현지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상담회를 갖는 등 논산 농산물 알리기에 온 힘을 기울였다.

이번 홍콩 시장 개척은 딸기·고구마 등 우수농산물을 해외에 널리 알리고 내수중심으로 유통되고 있는 구조적인 체질을 개선, 농가의 안정적 수입을 보장하기 위한 전략적 차원이다.

홍콩 일정 이틀째인 7일 황 논산시장 등 논산시 방문단은 주 홍콩 총영사관에서 유복근 부총영사와 논산시 우수 농특산물에 대한 수출 다변화 가능성을 논의하는 한편 하교류강화 방안 등을 모색했다.

황명선 논산시장이 홍콩 현지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논산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농산물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논산시 제공)

이어 홍콩 쇼핑몰인 더원(THE ONE)에서 영트레이드와 천지인 등 홍콩 대형유통업체들과 논산 우수농산물 홍콩 수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딸기·고구마 등 연간 50억원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또 논산시 방문단에 포함된 시 관내 농협조합장들과 생산자단체, 수출업체, 공무원들은 황 시장의 주도 속에 홍콩 프라자 헐리우드에 마련된 특별행사장에서 신선딸기와 달콤한 고구마 홍보 판촉행사와 시식행사를 펼치면서 홍콩인들 입맛을 사로 잡는데 주력했다.

판촉행사에는 특히 홍콩 바이어 80여명이 참석, 성황을 이룬 가운데 수 많은 외국인들이 행사장에 들러 논산 청정 딸기와 고구마 등을 맛본 뒤 엄지 척을 하면서 '원더풀'을 연발하기에 여념이 없었다는 게 방문단 전언이다.

특히, 판촉행사장에는 주홍콩 총영사관 유복근 부총영사와 KOTRA 오찬훤 부관장, 한국농수산물유통공사(aT) 이지재 지사장, 김성철 과장, 홍콩한인상공회 윤봉희 회장 등 홍콩주재 공관 관계자들도 참석, 논산의 우수한 농산물에 대한 관심과 지속적인 협조를 약속, 향후 수출전만을 밝게하고 있다.

홍콩현지에서 황 논산시장은 "이번 홍보 판촉전 및 협약을 통해 논산 지역 우수 농특산물의 우수성과 명성을 다시한번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면서 "전략적 해외 마케팅을 통해 논산의 우수한 농산물로 새로운 한류 열풍을 일으킬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