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숙박, 체험시설 등을 연계하는 통합패스라인 구축사업 추진

서산시가 12일 통합관광 기본계획수립 용역 최종 보고회 갖고 있다

모바일티켓 또는 실물티켓 한 장이면 서산관광은 ‘OK’이다.

서산시가 국내·외 개별 자유여행객 증가추세에 발맞춰 편리한 여행상품 구매 시스템 구축에 나서 주목을 끈다.

12일 시에 따르면 지역에 산재한 관광자원과 맛 집, 숙박, 체험시설 등을 연계해 개별 관광객들이 편리하게 관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인‘통합관광 패스라인 구축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는 바코드 기반의 모바일티켓이나 실물티켓 한 장으로 미리 지정된 관광지와 관광시설을 이용하면 특별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자유이용권형 투어패스 여행상품을 말한다.

이 상품이 개발되면 향후 구축될 서산투어패스 홈페이지와 소셜커머스 등 인터넷 오픈마켓에서 관광 상품을 구매하고 유료관광시설 입장 시 모바일티켓 바코드만 인증하면 된다. 또 모바일티켓 구매가 어려운 경우에는 지정된 가맹점에서 서산투어패스 실물티켓을 구매하면 동일한 조건으로 여행이 가능하다.

이러한 디지털 스마트폰 기반의 통합관광 서비스 개발을 통해 젊은 층 등 폭넓은 관광객 창출과 모든 관광지로 방문 유도 및 체류시간 연장에 따른 관광소비 증대가 전망된다.

이와 관련 시는 1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이완섭 시장과 관련 부서장을 비롯해 민간단체, 체험마을 대표, 용역사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 보고회에서 통합관광 패스라인 구축사업에 대한 용역사의 최종보고와 함께, 이에 대해 참석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도출된 의견을 토대로 통합관광 패스라인 구축사업의 완성도를 높여 내년 상반기 중으로 개발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완섭 시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관광트랜드에 부합하는 모바일체계의 관광시스템을 도입해 서산시만의 차별화된 관광모델을 구축하게 됐다.” 며 “관광지뿐만 아니라 음식, 숙박, 체험 등 관광시설 관계자의 참여를 유도해 다양한 할인혜택과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