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고기스테이크와 생과일전문점 ‘F&C’

취재후기-<주인사정으로 문을 닫았습니다> 이성희 기자

“유제품외 동물성제품은 사용하지 않습니다.100% 채식식단입니다.”

아~덥다...찜통더위가 맹위를 떨치고 있다.이런 때 일수록 보양식 보다는 채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환경문제와 각종 질병으로 고생하는 현대인들이 새로운 식생활 문화로 채식을 선호하고 있다.배부르게 먹는 것이 잘 먹는 시대는 지나고, 이젠 어떤 음식을 어떻게 먹느냐가 중요해졌기 때문이다.하지만 길들여진 고기 맛을 웬만해선 지울 수 없는 이들을 위해 콩단백을 이용해 만든 콩고기가 인기를 끌고 있다.

콩고기스테이크.

대전에서는 유일하게 채식주의자를 위해 탄생한 대전시 서구 둔산동 콩고기스테이크와 생과일전문 레스토랑 ‘F&C.(대표 이은지42).’

목련아파트 사거리 우리은행 바로 뒷골목 2층에 위치하고 있어 찾기도 쉽다. 이집에 들어서면 먼저 깔끔한 인테리어가 눈에 들어온다.모든 좌석이 칸막이로 되어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거기다 흡연실 좌석이 별도로 분리되어 있어 금연자를 위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이집 인테리어 주제는 ‘과일을 주식으로 하는 사람과 성(城)’이다.

그래서 80평이 넘는 넓은 성벽이 철옹성 같아 아늑하고 깔끔한 레스토랑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또,상호이름이 Fruitarian(과식주의자)과 Castle(성)의 이니셜을 따서 F&C(에프엔씨)라는 것을 금방 알 수 있을 것 같다.

콩치킨가스

‘콩고기는 건강을 지키고 마음을 맑게 해주는 보약‘

콩고기는 동물성 고기에 들어있는 여러 가지 단점을 없애면서 콩이나 밀에서 추출한 식물성 단백질을 가공해 견과류와 각종 야채를 넣어 100%식물성 육류와 비슷한 질감과 맛을 즐길 수 있게 만든 것이다.이집 메뉴는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웰빙식단으로 짜여져 있다.콩고기스테이크와 생과일이 전문이다.

콩고기 칠리스테이크는 콩고기를 포도씨기름에 부쳐내고 야채샐러드와 매콤한 맛의 칠리야채소스를 얹어 만든다. 양송이크림스프를 먹고 스테이크를 칼로 썰어 입안에 넣으면 혀끝에서 느껴지는 고기의 맛과 질감이 콩으로 만들었다고는 믿기 어려울 정도다.

그 맛이 쇠고기 안심부위를 먹는 느낌이다.진짜 쫄깃한 육질 그대로를 재현해 냈다.기존 양식의 느끼함이 없고 견과류가 들어가 고소한 맛을 낸다.그래서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데 특히 어린이나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다.

서리테(검은콩)로 만든 메밀국수 콩고기 함박스테이크

콩치킨가스는 닭 가슴살을 먹는 육질감을 느낄 수 있다.닭고기로 돈가스를 만들어 먹는 맛이다.크기도 동그랑땡 크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먹기에도 간편하고 칠리소스를 찍어 먹는 맛이 매콤하고 새콤하다.정말 입안에서 감도는 돈가스 특유의 맛이 그대로 입안으로 빨려 들어온다.

어떻게 이런 육고기의 질감을 그대로 전달 받을 수 있을지 의아해 할 정도다.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인기품목이다.콩양념치킨은 다이어트용으로 찾는 사람이 많다. 특히 간식용으로 청소년들이 많이 찾는다..

콩죽은 콩나물을 삶아 갈아서 거기다 찹쌀가루를 넣어 만든 죽이다.콩나물에 아스파라긴산이 함유되어 술 먹고 난 다음 속풀이용으로 인기가 많다.
검은콩 메밀국수 맛도 별미로 일품이다.국산 검은콩(서리태)으로 갈아 국물을 만들고 메밀로 만든 국수를 넣어 만든다.물대신 얼음을 갈아 넣어 입안이 시원한 맛과 함께 일반국수보다 고소한 맛이 더하고 쫄깃쫄깃하다. 나이가 지긋한 분들이 향수를 떠올리며 많이 찾는 메뉴다.

10여가지 과일을 한꺼번에 맛 볼 수 있는 생과일 여름별미...생과일빙수.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럽다

편의 시설이 좋아 가족, 연인들이 많이 찾는 곳

여기에 계절모듬생과일이 인기를 끌고 있다.계절에 맞게 수박, 참외, 파인애플, 포도, 토마토, 메론 등 10여가지 생과일을 은쟁반위에 먹기 좋은 크기로 가지런히 썰어져 나오는데 보기에도 푸짐하지만 먹기 아까울 정도로 정성이 담겨져 있다. 채식주의에서 과식(과일식)주의로 변해가고 있는 추세에서 생과일을 많이 찾는다고 한다.

“현재 미국은 후루테어리언(Fruitarian:과식주의자)이 유행입니다.우리나라는 아직 붐이 일고 있지 않지만, 일부 부유층에서 많이 생활화하고 있습니다.하지만 가격면에서 과식을 하기엔 너무 비싸 저렴하게 일반 대중화를 시킨 것이 모듬생과일입니다” 이 대표의 과일에 대한 예찬이 끊임이 없다.채식을 지나 과식이라~조금은 생소했지만 채식은 맛이 없는 반면 과식은 먹기에 좋으니 유행이 될 법하다.
P.C.팩스.무료충전기 등 손님을 위한 편의시설로 식사도 하고 업무도 볼 수 있어 반응이 좋다 채식주의자  이은지대표

이곳은 손님을 위한 편의시설이 눈길을 끈다.밖에 풍경을 감상하며 즐길 수 있는 창가 데이트 좌석이나 컴퓨터와 프린트.팩스는 물론 휴대폰 무료충전시설도 갖추고 있어 식사도 하고 업무도 볼 수 있는 대전 유일의 휴식공간을 갖추고 있다.거기다 화장실도 모두 비데를 설치하여 손님건강을 생각하는 집만큼 여성손님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이은지대표는 채식주의자다.거기에 대한 사연도 깊다.3년 전 주부로 있으면서 육식위주의 생활방식으로 암에 걸려 생사의 고비를 넘겨 본 사람이다.수술과 함께 식생활을 완전히 채식으로 바꿔 지금은 정상적인 생활을 하고 있지만,그런 아픔이 있기에 채식전문식당을 만들고 지금은 ‘채식전도사’를 자처하고 있다.
F&C 내부전경

자녀에게 고기를 먹이고 싶은데 아토피가 걱정인 부모님, 부모님께 외식을 시켜드리고 싶은데 건강이 염려되는 분, 다이어트나 채식 전문식당을 찾는다면 이젠 ‘F&C에 가보자.” 그리고 사랑하는 연인과 조용한 만남의 장소로, 거기다 가족과 함께 건강과 다이어트를 생각한다면 멀리가서 찾지말고 ‘F&C’로 가자.

예약전화:042-471-0528
-영업시간:오전11시~02까지
-휴일: 연중무휴(명절 때만 쉰다)
-Take out: 가능
-주차:별도 주차장 이용가능. (유료주차장이지만 2시간 무료)
-주소: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동 1432 <둥지빌딩2층>

차림표
*유제품이 포함된 채식식단
-콩고기칠리스테이크 8,000원. -콩고기함박스테이크 8000원. -콩치킨가스 8,000원.
-콩양념치킨8,000원. -콩돈가스 7000원.

*100%채식식단.
-야채김치볶음밥 7,000원. -검은콩 메밀국수:5,000원. -콩죽 4000원.
-계절모듬 생과일 1인7,000원 2인12,000원. -생과일쥬스 4,000원.
-과일빙수5,000원. -생과일 요거트 아이스크림 6,000원

-찾아오시는 길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