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주최.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 대상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이하 인력개발원)이 보건복지부 주최로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의 직무교육을 통한 우수복무사례 등을 홍보하여 대국민 관심 유도 및 복무의식 고취를 위해 ‘2016년도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 UCC 및 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예년과 달리 사회복무요원의 이미지를 형상화하는 캐릭터 공모를 추가로 실시해 보건복지부 소관 사회복무요원이 사회복지시설, 지자체, 보건소 등에서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을 국민에게 좀 더 친근하게 홍보하고 자긍심도 높이는 기회가 되도록 할 예정이다.

‘UCC 및 캐릭터 공모전’은 11월 30일까지 진행하며, 관심있는 소집해제자를 포함한 보건복지부 소관 사회복무요원, 사회복무요원 근무기관 담당자 및 이용자 등은 해당 공모 분야의 출품신청서 등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수상자는 심사를 거쳐 오는 12월 초에 개별 통보하고 사회복무교육본부 홈페이지에 게시할 계획이다. 수상자는 보건복지부장관상인 최우수상 2명(UCC, 캐릭터 각 1명),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장상인 우수상 3명(UCC 2명, 캐릭터 1명), 장려상 5명(UCC) 등 총 10명이며, 상장과 함께 노트북, 타블렛 등 부상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 및 대국민 홍보 자료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며, ‘UCC 및 캐릭터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