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음의 거리 홍대에 간장게장 열풍이 불고 있다. 다양한 홍대먹거리 중 홍대맛집 간장게장 메뉴를 선호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입소문을 타고 있는 것이다.

서울 마포구 합정동 소재 간장게장무한리필 맛집 ‘홍일품’은 홍대로 모이는 젊은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합정맛집이라 불린다. 특히 데이트코스 이색 메뉴로서 업체의 간장게장을 찾는 커플들이 자주 방문하는 곳으로도 이름을 알리고 있다.

그렇다면 홍대 젊은이들 입맛을 사로잡은 업체의 간장게장 맛 비결은 무엇일까? 업체는 체인점이 아닌 독자적 운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하루에 정해진 양만을 판매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업체의 간장게장 맛 자신감을 방증할 수 있는 독자적인 명칭이 돋보인다. 업체는 간장게장이란 메뉴 이름 대신 스몰게장이란 명칭을 사용하고 있다. 스몰게장이란 국내산 돌게(박하지)를 이용한 고급 퀄리티의 간장게장 메뉴로 업체에서만 맛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하루에 정해진 양만 팔다보니 당일 공수한 신선도 높은 게장 재료만을 취급하고 있다. 덕분에 게살 특유의 싱싱함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것이 매력 포인트다.

여기에 비린내가 나지 않는 숙성 레시피를 통해 고객 입맛을 충족시키고 있다. 덕분에 날요리에 거부감을 갖고 있는 고객을 포함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간장게장맛집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처럼 맛 좋은 간장게장을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는 것이 매력적이다. 특히 타업체의 간장게장 한마리 가격으로 살이 꽉찬 암꽃게를 무한리필로 먹을수 있는 것이 이집만의 특징이며 2월부터는 혼밥족의 욕구를 충족시킬수 있는 만원정식세트(간장게장, 양념게장, 새우장, 된장찌게, 알밥) 선보일예정 이라고 한다.

스몰게장과 양념게장, 알밥, 새우장, 된장찌개 또는 꽃게탕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무한리필 세트 메뉴가 다채롭게 구성돼 있다. 메뉴 주문 시 한상 가득 펼쳐지는 푸짐한 비주얼이 돋보인다.

업체는 게장이 비싼 음식이라는 편견을 걷어내기 위해 합리적인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스몰게장과 양념게장, 알밥, 된장찌개 세트 메뉴를 1만 1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것. 무한리필인 덕분에 저렴한 가격으로 부족함 없이 게장 맛을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의 최대 장점이다.

업체 관계자는 “맛과 서비스, 가격까지 고객 만족도를 두루 충족시키기 위해 많은 연구개발 과정을 거쳤다”면서 “주변에서는 흔히 맛볼 수 없는 특유의 간장게장 맛을 선보임에 따라 입소문을 타고 홍대지역을 넘어 상수역맛집 으로도 대표하는 곳 중 하나로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